실시간 뉴스



"아직도 종이 쿠폰 쓰세요?"…페이코, 모바일 간식권 서비스 개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 최초 적용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NHN페이코는 29일 '페이코 모바일 식권' 서비스 범위를 기업용 모바일 간식권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직장인들이 페이코 앱을 통해 회사로부터 포인트나 쿠폰을 지급받아 식당에서 식대를 결제할 수 있는 게 주 내용이다. 종이 식권과 식대 장부를 없애 임직원의 결제 편의를 개선한 한편, 식권 관리 업무의 효율을 높인 게 특징이다.

NHN페이코의 '모바일 간식권 서비스' 홍보 포스터 [이미지=NHN페이코]
NHN페이코의 '모바일 간식권 서비스' 홍보 포스터 [이미지=NHN페이코]

앞으로 외국인 노동자를 포함한 2만여명의 근로자들은 옥포조선소 사내 매점 20곳에서 페이코 모바일 간식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페이코 앱으로 매점 내 큐알코드를 촬영하거나, 앱에 생성된 바코드를 읽히면 금액 만큼 포인트가 차감되는 식이다. 포인트를 주고받는 기능도 탑재됐다.

회사 측 또한 간식권 서비스 도입으로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전망이다. 대우조선해양은 그간 연간 약 350만장 이상의 종이 간식권을 제작·배포하고 수기로 정산해왔다. 아울러 모바일 간식권은 유효기간, 사용기간, 한도 등을 기업 맞춤형으로 운영할 수 있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의 결제 인프라와 쿠폰, 상품권 등 서비스 운영 요령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기업들이 다양한 조직 경비 관리에 페이코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식권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직도 종이 쿠폰 쓰세요?"…페이코, 모바일 간식권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