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칼 빼 든 손학규, 바른정당계에 '최후통첩'


"유승민·안철수 체제 주장 계속하면 해당행위 징계"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바른정당계의 지도부 사퇴와 유승민·안철수 공동대표 체제 요구를 해당행위로 규정, 징계 조치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의 일부 전·현직 원외위원장과 정무직 당직자들이 모여 지도부 사퇴와 유승민·안철수 공동 체제 출범을 요구했다"며 "이는 당헌·당규를 정면으로 위반할 뿐 아니라 계파패권주의를 부활시키겠다는 말밖에 안 된다"고 비판했다.

전날 전·현직 지역위원장 11명과 전·현직 정무직 당직자 26명 등은 연석회의를 가진 뒤 손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 총사퇴와 유승민·안철수 체제 출범을 요구하는 내용의 결의문을 발표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지도부 사퇴를 연일 요구하는 바른정당계에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지도부 사퇴를 연일 요구하는 바른정당계에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손 대표는 "바른미래당은 국민이 만들어 준 정당으로 좌우를 뛰어넘고 보수·진보를 아우르는 중도개혁 정당"이라며 "국민이 새정치를 실현해 달라고 다당제의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줬는데 이를 계파패권주의 구태정치로 회귀시켜서야 되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손 대표는 "당헌·당규를 위반하고 당내 분열을 획책하는 일부 세력에게 경고한다"며 "이러한 해당행위를 계속하는 당원은 당헌·당규 상 징계 절차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유승민 전 대표를 정면 겨냥했다. 그는 "유 전 대표가 대학 강연 중 '자유한국당이 개혁 보수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행동으로 보이면 당장 합칠 수 있다'고 발언했다"며 "조건부를 내세웠지만 그 말을 받는 입장에서는 명분을 만들어달라는 시그널로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과의 통합이나 연대는 결코 있을 수 없는 이야기"라며 "바른미래당에 뼈를 묻겠다는 결기를 가져야 한다. 당 구성원들이 모두 단합해 자강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칼 빼 든 손학규, 바른정당계에 '최후통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