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매직, 작년 영업이익 501억원…창사 최대 실적


전년 대비 영업이익 58%↑…렌탈사업 성장견인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SK매직은 2018년 연결 기준 매출 6천591억원, 영업이익 501억원을 달성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20.3%, 영업이익은 58% 증가했다.

렌털사업이 성장을 견인했다. 지난해 신규계정 50만, 누적계정 154만을 달성했다. 가전사업도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등 주력제품이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며 선전했고, 빌트인 시장 수주 금액도 1천200억원에 달한다.

SK매직 화성공장. [출처=SK매직]
SK매직 화성공장. [출처=SK매직]

류권주 SK매직 대표이사는 "SK매직은 지난해 출시한 고부가 신제품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브랜드 광고가 좋은 호응을 얻으면서 시장에서 존재감을 높였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진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며 "2019년에도 도전적인 자세로 그 동안 준비해온 전략을 착실히 실행해 나간다면 다시 한번 SK매직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매직은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제품 품질과 서비스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여 '고객중심 경영'과 '브랜드 신뢰도'를 더욱 강화하고, SK그룹의 사업 역량을 결합한 Life-Care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SK네트웍스의 해외 거점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매직, 작년 영업이익 501억원…창사 최대 실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