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은행, '제1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시상식 실시


'이웃의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SW' 개발 주제로 초·중·고·대학생 참여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4일 (사)사피엔스4.0과 함께 서울 강남구 D.CAMP에서 '제1회 KB국민은행 소프트웨어경진대회' 시상식을 실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KB국민은행 소프트웨어경진대회는 올해 최초로 실시됐다. IT분야에 꿈을 키워나가는 학생들의 재능을 지원하고, 기술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을 위해 시작됐다..

총 상금 2천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이웃의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전국 초·중·고·대학생들이 참여했다. 지난 10월부터 온라인을 통해 총 116건의 출품작이 접수됐다.

대상은 긴급상황 시 실시간 위치 확인과 안전지도를 제공해 위험에서 벗어나게 도와주는 '휘슬(Whistle)위젯' 앱을 개발한 김규민(병점고등학교 1학년6반), 최창호(나루고등학교 1학년6반) 학생 팀에게 돌아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작년부터 디지털시대의 필수 언어인 코딩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데이터처리능력과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디지털 멘토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대안학교 등 IT소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코딩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자율학기제 학교 학생들에게도 교육을 확대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디지털시대의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고, 재능을 살려 창업과 취업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청소년의 멘토 KB!'라는 슬로건 하에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학습·진로·디지털멘토링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은행, '제1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시상식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