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마존, 금주 광고기반 무료 영화 서비스 공개


TV 광고시장 본격 공략…지난 영화 위주로 편성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최근 광고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아마존이 이번주에 광고를 보면 무료로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광고기반 무료영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아마존 계열사 IMDb는 파이어TV 사용자용 광고기반 무료영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아마존은 고마진 광고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최근 파이어TV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광고 기반 무료영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개봉한지 오래된 영화나 TV방송을 위주로 이루어져 있다. 아마존은 영화방송 제작자들과 제휴를 통해 여기에 공급할 콘텐츠를 보강하며 이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

아마존이 무료 광고기반 영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경우 회사 총매출에서 차지하는 광고사업의 비중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는 올해 700억달러에 이르는 미국 광고시장에서 아마존의 매출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봤다.

구글과 페이스북의 두 회사가 이 시장 58%를 장악하고 있다. 아마존은 이에 비해 50억달러로 매우 작은 편이다. 하지만 아마존의 광고사업은 두 회사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이들의 점유율을 잠식하고 있다.

투자사 배런캐피털 애널리스트 아심 메흐라도 아마존이 광고사업으로 5년안에 애플을 제치고 세계 최대 시가총액 업체로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시장 분석가들은 광고사업이 앞으로 클라우드 사업과 함께 아마존의 새로운 성장축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광고는 이미 몇분기전부터 아마존의 매출성장에 일조하고 있다.

아심 메흐라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의 광고사업이 5년내 300억~500억달러 매출을 올리는 고마진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봤다.

아마존은 광고시장에서 후발주자이지만 세계 최대 e커머스 사업자로 고객들의 상품구매 정보를 지니고 있어 구글이나 페이스북보다 정확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마존, 금주 광고기반 무료 영화 서비스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