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독전' 조진웅, 이번 형사는 다르다


"극 중 원호, 롤모델 찾을 필요 없는 인물"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영화 '독전'에서 또 한 번 형사 역을 소화하게 된 배우 조진웅이 새로운 배역의 특별한 지점을 강조했다.

19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독전'(감독 이해영, 제작 용필름)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이해영 감독과 배우 조진웅, 류준열, 김성령, 박해준, 차승원이 참석했다.

'독전'은 아시아를 지배하는 유령 마약 조직의 실체를 두고 펼쳐지는 독한 자들의 전쟁을 그린 범죄극이다. 조진웅은 실체 없는 유령 마약 조직을 잡기 위해 모든 것을 건 마약수사대 형사 원호로 분했다.

그간 여러 영화 뿐 아니라 드라마에서도 형사 역을 맡은 바 있는 조진웅은 "내가 대한민국에서 형사, 경찰 역을 좀 했던 사람인데 마약과 만나는 순간은 조금 다른 것 같더라"며 "그래도 정의를 수호하려 불철주야 움직이는 사람인 것은 맞다. (게임 한 판을) 깨고 나면 아이템이 없는 것 같은 흐름"이라고 말했다.

실제 형사들을 통해 배역을 그리기 위한 힌트를 얻었는지 묻자 "기존 작품을 할 때는 같이 합숙을 하기도 했고 선배 중에 실제 강력반 형사도 있었기 때문에 참고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엔 달랐다. 형사가 수사하는 팀 자체가 그렇게 조직적으로 움직이는데, 원호라는 인물은 누굴 롤모델로 할 필요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조진웅은 "이 사건을 해결해 나가면서 (본인이) 본인 속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원호와 원호의 싸움이 된다"며 "그 안에서 지는 경우가 많은데 원호에게 져도 캐릭터가 나가지 못하는 게 아니다. 이상한 집착이 생긴다"고 말한 뒤 "내가 누구인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도 날아가버린다. 마치 '당신은 왜 삽니까'라는 질문 같은 것"이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영화는 오는 5월24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독전' 조진웅, 이번 형사는 다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