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흥민, BBC 선정 올해의 EPL팀 이름 올려


올해에만 22골…팀 동료 케인 전문가 4명 모두 선택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영국 'BBC'에서 활동하고 있는 축구전문가 4명이 뽑은 2017 프리미어리그팀에 이름을 올렸다.

BBC는 25일(이하 한국시간) 올해의 EPL팀 명단을 공개했다. 크리스 워들·팻 네빈·이안 데니스·필 맥널티 등이 선수 선정에 참여했다.

손흥민은 BBC 라디오 5 라이브에서 시니어 풋볼 리포터로 일하고 있는 데니스가 선택했다. 그는 4-1-4-1 포메이션에서 손흥민을 왼쪽 미드필더로 꼽았다. 올해의 EPL팀에 선정에 참가한 전문가 4명 중 손흥민을 꼽은 이는 데니스가 유일하다.

손흥민은 올해 공식 경기에서 모두 22골을 넣었다. 지난 시즌 14골을 넣었고 올 시즌 24일 기준으로 8골을 기록하고 있다.

그는 지난 4월 EPL '이달의 선수'에도 뽑혔고 5월에는 차범근 전 감독이 현역 선수 시절 갖고 있던 한국인 유럽 단일 시즌 최다 득점(19골) 기록도 경신했다.

축구 전문가 4명이 올해의 EPL팀에 모두 꼽은 선수는 5명이다. 손흥민의 팀 동료로 올해에만 36골을 넣은 해리 케인을 비롯해 다비드 실바·케빈 더 브라위너(이상 맨체스터 시티)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가 주인공이다.

그 뒤를 이어 토비 알데르베이럴트(토트넘) 존 스톤스(맨체스터 시티)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첼시)도 3명으로부터 표를 얻었다. 한편 토트넘은 26일 영국 런던에 있는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사우샘프턴 FC와 EPL 20라운드 홈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 BBC 선정 올해의 EPL팀 이름 올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