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홈쇼핑, 젊은 고객층 확보 위해 이색 콘텐츠 확대


"채널 다변화 발맞춰 개그맨 출신 쇼호스트 1인 방송 론칭"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롯데홈쇼핑은 채널 다변화에 발맞춰 엔터테인먼트와 쇼핑을 접목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부터 KBS 개그맨 공채 출신 복현규 쇼호스트가 출연하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라이브방송 '복군의 신상털기'를 선보인다.

복현규 쇼호스트가 TV홈쇼핑에서 판매 예정인 신상품들을 미리 체험하고 특장점들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롯데홈쇼핑 공식 페이스북과 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주 목요일마다 1인 방송 형식으로 진행된다.

22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첫 방송에서는 29일 TV홈쇼핑에서 판매 예정인 '장어구이', '여신 브러시'를 복현규 쇼호스트가 고객들의 의견을 토대로 상품을 시연하고 정보도 공유할 예정이다. 방송 중 복볼복 게임 등을 통한 미션 수행으로 재미를 더하고, 시즌별로 '여름특집 수영장 방송', '납량특집 폐가 방송' 등 특별방송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4일부터 71세 뷰티 유튜브 스타인 박막례 할머니가 직접 출연하는 '막례쑈'를 진행하고 있다. 박막례 할머니는 롯데홈쇼핑 단독 상품들을 직접 사용하며 직설적이고 거침없는 화법으로 솔직한 평가와 사용법을 소개한다. 막례쑈는 공식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130만 뷰 이상을 돌파하며 2030 젊은층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롯데홈쇼핑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지난 15일부터 코믹영상·상황극 등 재미있는 영상과 상품 판매를 연계한 이색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룸'을 선보이고 있다. 매주 시즌/테마 별로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상품을 3~6개씩 소개하고 상품에 대한 특징, 포인트, 사용법 등을 30초 분량의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영상으로 선보인다.

'넌 누구냐 맨인모기', '우리집에서 아이스크림 먹고 갈래?', '남자친구가 페디큐어를 해준다면?', '김주부vs나달인, 짐싸기 승자는?' 등 상황극에 따라 '모그원 모기퇴치기 레펠로', '롤리 아이스크림팬'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코믹한 영상으로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영상 콘텐츠를 확인하고 제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다.

유혜승 롯데홈쇼핑 방송콘텐츠부문장은 "최근 TV홈쇼핑이 젊은 고객층 확보를 위해 단순 판매 방송에서 벗어나 이색 콘텐츠 개발, 채널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롯데홈쇼핑은 코믹영상을 활용한 큐레이션 서비스 등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통한 즐거운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들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홈쇼핑, 젊은 고객층 확보 위해 이색 콘텐츠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