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0월의 신 소프트웨어 상품대상에 'EzQ 메시징 솔루션', 매쓰 매직'


 

10월의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일반 소프트웨어부문에 이지닉스의 'EzQ 메시징 솔루션'과 멀티미디어소프트웨어부문에 엔파인의 '매쓰 매직'이 23일 선정됐다.

'EzQ 메시징 솔루션'은 실시간 메시징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내·외부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지원하는 업무처리 솔루션.

이 제품은 메시징 엔진의 보안성과 기능 확장성이 우수하고, 서버와 클라이언트간 적절한 부하 분담으로 소규모 서버로 운용하여 가격이 저렴하며, 화상회의, 음성대화, 콜센터 등 9개의 기능을 플러그인 형태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기업내 실시간 정보제공으로 통신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으며, 고가의 그룹웨어를 구입하지 않고도 필요로 하는 기능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국내 삼성증권, 동원증권 및 포스코건설 등에 서비스되고 있고 해외에서는 일본 마루하치증권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일본 증권 정보제공업체와 납품 계약 체결 등 활발한 판매활동을 통해 국내·외 60여개의 증권사 및 기업 등에 제공돼 현재 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매쓰 매직'은 수학, 과학, 전자, 경제 분야 등에서 사용되는 260여개 수학 수식을 출판, 논문, 보고서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30여개 서체로 지원 가능한 수식전문편집 소프트웨어.

이 제품은 쉬운 입력/편집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복잡한 수식을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으며, 자동편집기능을 제공하여 수식기호나 위치에 따라 글자 크기 조절, 정렬방식 등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MS워드나 아래?글, 훈민정음 등 다양한 응용프로그램과 연동하여 기존 전자출판보다 쉽게 작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세계 최대의 기술서적 출판회사인 미국의 맥그로힐, 미 해군, NASA, 지리정보국 뿐만 아니라 일본 최대의 국정교과서 출판사인동경서적 등 세계 35개국 이상의 출판사, 대학교, 연구소, 정부기관 등에서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25억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수상 제품에 대한 시상은 23일 오후 2시30분 정보통신부 14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02)750-2335

백재현기자 bri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0월의 신 소프트웨어 상품대상에 'EzQ 메시징 솔루션', 매쓰 매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