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썰전' 이재명 시장 "박근혜 대통령 권한 박탈해야" 주장


"사태 조기 정리하는 건 대통령 하야, 안되면 탄핵"

[김양수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이 JTBC '썰전' 전화대담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주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비선실세' 최순실씨의 국정 개입 의혹에 대해서는 "그야말로 막장 드라마"라고 표현했다.

27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이재명 시장과 전화대담이 전파를 탔다. 이재명 시장은 이번 사태에 대해 "아무도 보지 않는 저급한 막장 드라마"라며 "감독 최순실, 주연 박근혜, 조연은 새누리당"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막장드라마는 재밌는 요소라도 있는데, 이번 사태는 저급해서 아무도 보지 않는 막장드라마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친박들조차 최순실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했다'는 새누리 측 주장에 대해 그는 "국민들을 바보로 아는 것"이라며 "수 년 동안 국정운행에 대해 집권 여당이 몰랐다면 정치 그만 둬야한다. 모를 수 없고 몰랐다면 바보다. 알고 그랬다면 나쁜 사람들"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국가의 운명을 최순실의 마음에 통째로 맡기고 있는 것이다. 이건 안 된다. 국민들의 삶이 어떻게 되겠나"라며 "이미 대통령이 아니다. 권위를 이미 상실했다. 본인 스스로 헌법이 정한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있다. 대통령의 직위를 부인한 것이고 껍질만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권한을 박탈해야 한다. 국민들의 운명에 미칠 영향이 너무나도 크기 때문에 지금은 형식적인 권한도 박탈하는 게 맞다. 현재의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사퇴해야 한다"며 "이 사태를 조기에 정리하는 방법은 하야하는 것이고, 안 된다면 탄핵이라도 해서 권한을 정지시켜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썰전'은 27일 오전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긴급 추가 녹화를 진행했다. 이재명 시장을 비롯해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 구상찬 전 의원, 이준석 새누리당 청년위원,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 등이 전화대담을 펼쳤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썰전' 이재명 시장 "박근혜 대통령 권한 박탈해야" 주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