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부-경찰청, 과학 치안 아이디어 공모전


장 치안력을 강화하고 국민안전을 실현하는 과제 발굴

[민혜정기자] 미래창조과학부와 경찰청은'제2회 과학치안 아이디어 공모전'을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연다.

과학기술‧ICT 활용을 통해 현장 치안력 강화와 범죄‧사고위험을 해소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미래부와 경찰청의 '국민안전과 글로벌 과학치안 구현’ 양해각서(MOU) 체결에 따라 진행된 '제1회 과학치안 아이디어 공모전'에 이은 것으로 과학치안 정책 및 치안 R&D를 활성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과학수사, 사이버안전, 범죄예방, 교통안전, 대테러 등 경찰활동 전 분야에서 과학기술‧ICT 활용으로 현장 치안력을 강화하거나 국민 안전‧편익을 제고할 수 있는 ‘과학치안’ 구현 아이디어다.

일반국민(청소년 포함), 경찰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부문별로 8개, 총 16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시상금과 상장(부문별 ‘최우수’는 미래부장관상, 경찰청장상)을 수여한다.

응모와 결과 발표는 주관기관(한국과학기술연구원 융합연구정책센터,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도 미래부와 경찰청은 양 부처간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국민안전 확보를 위해 경찰활동 전반에 과학기술‧ICT의 활용을 확대하여 현장 치안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경찰청, 과학 치안 아이디어 공모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