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6 광주 에이스페어' 오는 22일 개막


25일까지 4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박준영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이 주관하는 '2016 광주 에이스페어'가 오는 2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광주 에이스페어'는 방송·영상·애니메이션·캐릭터·게임·에듀테인먼트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전시하고 사업 상담, 해외 수출과 투자 협력 등을 모색하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7개국 430개사의 690개 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전시회 ▲라이선싱 상담회 ▲학술행사 ▲특별·부대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최근 각광받고 있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최신 콘텐츠와 신기술을 반영한 다양한 품목을 전시한다.

국내에서는 KBS N, MBC+Media, SBS 미디어넷, CJ E&M 등 주요 방송사와 SK텔레콤, 캐릭터·애니메이션 제작사, 문화콘텐츠 기업이 대거 참가한다.

해외에서도 중국 광저우애니메이션협회와 튀니지 문화기술협회, 인도 미디어엔터텐인먼트협회 등 21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한다.

중국 최대 공영방송 애니메이션 채널인 CCTV 애니메이션 채널과 검색 포털인 소후닷컴, 교육 채널인 시시티브이 드림 채널 등의 중국 문화콘텐츠 기업과 유럽 최대 온라인 게임업체인 빅포인트, 이란 국영 방송사, 크로아티아 국영 방송사, 태국 미디어 그룹 아마린티브이, 몽골 방송사 25HD TV, 말레이시아 HTV, 홍콩 터너인터내셔널 등의 유력 구매자(바이어)들이 참가해 수출상담회와 투자협약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각종 체험과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김태원 구글코리아 상무가 강의자로 나서는 '2016 아이콘 포럼'과 케이블방송협회 저작권 세미나, 언론학회세미나 등 다양한 학술행사가 개최된다.

VR 및 게임기 체험관에서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VR·AR 콘텐츠와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된다. 유명 인터넷 방송진행자(스타 BJ) 스튜디오에서는 인기 있는 인터넷 방송진행자 등이 현장에서 직접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 밖에 ▲전국청소년 방송콘텐츠 경연대회 ▲웹애니메이션 페스티벌(WAF) 수상작 전시회 ▲웹툰 '미생'의 윤태호 작가 등의 작품을 전시하는 웹툰과 만화 특별전 ▲뽀로로, 라바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캐릭터 퍼레이드 및 포토존 ▲코스프레 페스티벌 ▲키덜트와 보드게임 체험관 ▲전시장 내 스탬프 투어 등이 동시에 열린다.

문체부 관계자는 "국내의 문화 기업들이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콘텐츠 종합 전시회인 '광주 에이스페어'를 통해 투자를 유치하고 국제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6 광주 에이스페어' 오는 22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