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썸에이지, 자회사 다스에이지·넥스트에이지 설립


자회사 앞세워 글로벌 시장 적극진출 및 게임 라인업 확장

[문영수기자] 모바일 게임 '영웅'으로 유명한 썸에이지(대표 백승훈)는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위한 자회사 다스에이지(대표 김학조, 민홍기)와 넥스트에이지(대표 서현석)를 설립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썸에이지는 두 자회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 개발사와 공동 게임 개발 및 해외 게임 퍼블리싱 등 게임 라인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지난달 설립된 다스에이지는 중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 게임사와 공동으로 게임 개발을 진행하고, 해외 게임을 국내 시장에 배급하는 사업을 맡았다. 현재 중국 현지 게임사와 함께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를 개발 중이며 중국 게임사 나인유(久游)와 아이버드게임(苏州笨鸟)에서 게임 사업을 진행하던 김학조 대표가 이 회사 대표로 선임됐다.

넥스트에이지는 지난 5월 썸에이지가 인수한 하울링소프트의 사명을 변경한 회사다. 현재 온라인 슈팅 게임 '서든어택'과 모바일 슈팅 게임 '샌드스톰'을 개발한 서현석 대표가 주축이 된 개발사이기도 하다. 현재 이 회사는 신작 슈팅 게임을 개발 중이다.

백승훈 썸에이지 대표는 "썸에이지는 '영웅'과 같은 역할수행게임과 '인터플래닛' 같은 전략게임을 개발하고, 설립한 전문 자회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라며 "국내에서의 매출 다양화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적극적으로 중국을 비롯한 해외 게임사와 공동 개발과 서비스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썸에이지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전략 게임 '인터플래닛'과 수퍼맨, 배트맨, 할리퀸 등이 등장하는 디씨코믹스를 소재로 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을 개발 중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썸에이지, 자회사 다스에이지·넥스트에이지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