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eSF, WMG와 모바일 e스포츠 방송 파트너십 체결


모바일 게임 e스포츠에 방송 플랫폼을 적용하도록 협력 진행

[박준영기자] 국제e스포츠연맹(회장 전병헌, 이하 IeSF)이 월드모바일게임즈(WMG)와 공식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방송 플랫폼 파트너십을 28일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IeSF는 차세대 e스포츠를 이끌어가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WMG가 개발한 모바일 e스포츠 방송 플랫폼인 WMG TV는 모바일 게임 이용자가 게임을 하면서 방송이 가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플랫폼은 최근 주목 받고있는 MCN(Multi-Channel Networks) 개인 방송 기능이 탑재됐으며 PC나 카메라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장소에 제약 없이 방송 중계가 가능하다.

앞으로 WMG는 실시간 개인 방송 및 모바일 게임 중계방송 기능을 추가하고 IeSF와 함께 방송 플랫폼을 모바일 게임 e스포츠에 적극 적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IeSF는 차세대 IT 기술과 관련 플랫폼을 통한 발전된 e스포츠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미래의 e스포츠 에코시스템을 마련하는 데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전병헌 IeSF 회장은 "모바일 게임 시장의 e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노력, 모바일 e스포츠 플랫폼의 출현은 시장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며 "모바일 e스포츠는 IeSF가 추진하고자 하는 e스포츠의 생활체육 모델의 밑바탕이 될 수 있는 좋은 재료가 될 것이다. IeSF는 모바일 e스포츠를 시작으로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차세대 e스포츠에 대한 밑그림을 그리겠다"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eSF, WMG와 모바일 e스포츠 방송 파트너십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