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PC그룹,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농산물 소비 확대 나서


신상품 공동개발·국산 농축산물 해외 수출 등 다양한 분야 공동협력

[장유미기자] SPC그룹과 농협경제지주가 27일 농협중앙회 신관 대회의실에서 국산 농축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산 농축산물 유통 활성화를 통해 기업과 농가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협경제지주는 우수한 품질의 국산 농축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SPC그룹은 국산 농축산물 사용량을 늘리고 판로를 제공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좋은 품질의 식품을 공급하기로 했다. 또 SPC그룹의 식품유통물류 계열사인 '삼립GFS'는 국산 농산물을 구매한 후 파리크라상, 삼립식품, 비알코리아 등 계열사에 공급할 예정이다.

더불어 양사는 SPC그룹의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전국 6천여 매장과 농협하나로마트 등의 판매 채널을 활용해 시너지를 극대화 하고 신상품 공동개발과 국산 농축산물의 해외 수출, 학교 급식 및 식자재 사업 신시장 개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조상호 SPC그룹 총괄사장은 "식품외식업계 대표 기업인 SPC그룹과 농업 생산자 협동조합인 농협의 이번 협약은 기업과 농가의 바람직한 상생 발전 모델이 될 것"이라며 "농협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소비자 만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PC그룹,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농산물 소비 확대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