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유해가스 걱정 없는 전기레인지 출시


용기 상관 없는 라디언트 방식으로 59만원에 판매

[민혜정기자] 삼성전자는 유해가스 걱정을 줄일 수 있는 '전기레인지 라디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발표했다.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에 비해 조리 시 일산화탄소 등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고, 화재나 화상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을 뿐만 아니라 높은 열효율과 간편한 청소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삼성 전기레인지 라디언트는 열선으로 상판을 가열하는 3개의 화구가 적용돼 기존 가스레인지에서 사용하던 모든 용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 아날로그 감성의 마그네틱 다이얼 조작 방식을 채용해 기존 전기레인지의 터치 또는 버튼 방식의 조작보다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가능해 이물질이 흘러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에 고온과 충격에 강한 쇼트(Schott)사의 세란(Ceran) 세라믹 글라스를 채용해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도록 했다.

이 밖에도 온도 감지를 위한 3개의 안전센서와 차일드락, 자동 꺼짐 등 안전을 위한 기능도 갖췄다.

삼성 전기레인지 라디언트는 외관 케이스만 끼우면 기존 가스레인지 자리에 프리스탠딩 타입으로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별도의 배관 연결이나 전기 공사 없이 전원 플러그만 콘센트에 꽂으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삼성 전기레인지 라디언트의 출고가는 59만원이고, 별매로 판매하는 단독 설치 전용 외관 케이스는 10만원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기레인지 라디언트 신제품 출시로 ▲버츄얼 플레임(가상 불꽃)이 적용된 '셰프컬렉션 인덕션 ▲인덕션과 라디언트 화구를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와 함께 전기레인지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재순 부사장은 "전기레인지 라디언트는 기존 가스레인지에서 사용하던 모든 용기를 사용할 수 있고,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까지 배려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편리하면서도 혁신적인 조리기기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유해가스 걱정 없는 전기레인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