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센트럴시티, '리뉴얼' 끝내고 서울 대표 상권 도약


유명 맛집·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은 '캐주얼다이닝&라이프' 존 오픈

[장유미기자] 센트럴시티가 서울 유명 맛집과 카페, 드러그스토어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갖춘 '캐주얼 다이닝&라이프'존을 선보인다.

1일 센트럴시티는 지난달 28일 1층 터미널 매표소 바로 위인 중층에 영업면적 600평 규모로 '캐주얼 다이닝&라이프'존을 오픈하고 지난 2014년 말 먼저 선보인 '파미에스테이션'과 함께 한층 더 수준 높은 맛집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센트럴시티는 고속버스 호남선과 영동선 터미널, 신세계백화점과 파미에스테이션, 데블스도어, 전주 삼백집, 한국집 등 유명 맛집들이 포함된 복합 쇼핑몰로 센트럴시티 자체만으로도 하루 유동인구 약 30만명을 자랑한다.

센트럴시티는 '파미에스테이션'에 입점된 기존 브랜드와 콘셉트 중복을 최소화시키고 프랜차이즈 매장이 즐비한 다른 터미널 식당가와 차별점을 두기 위해 서울 강남, 경리단길, 대학로 등의 대중적이면서도 유명 맛집을 엄선했다.

이곳은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101번지 남산 돈까스'와 경리단길 초창기부터 맛집으로 유명한 쌀국수 전문점 '르사이공', 요리 연구가 육경희 대표가 운영하는 20년 전통 국밥집 '순대실록'이 입점했다.

또 일본 라멘 1세대로서 일본 라멘 마니아들에게 1순위로 꼽히는 '우마이도', 전세계 11개국 1천2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락 업체 '스노우폭스', 각종 음식소개 프로그램에서 극찬한 찌개전문점 '서대문 한옥집' 등 7개의 서울 맛집을 한데 모았다.

뿐만 아니라 드러그스토어 '올리브 영'과 헤어숍 '헤어그라피', 카페와 모바일 숍, 안경점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라이프스타일 매장 5개도 함께 구성해 '캐주얼 다이닝&라이프' 존을 찾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센트럴시티가 위치한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인근은 서울 3대 지하상가인 강남 지하상가와 서울 최대 백화점 신세계 강남점, 버스 터미널, 지하철 3개 노선이 지나는 등 일 평균 70만명의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대형 상권이다.

2000년 오픈한 센트럴시티는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강남상권은 물론 서울 대표 상권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2014년 15년만에 리뉴얼을 단행, 1단계로 11월에 전세계 10개국 30여개 식음 브랜드를 한데 모은 '파미에스테이션'의 문을 열었다.

또 지난해 9월에는 90여개 브랜드를 모은 국내 최대 규모의 스트리트패션 전문관과 영화관, 서점, 식음시설 등이 한데 어우러진 젊은 고객들의 복합 쇼핑공간 '파미에스트리트'를 지하 1층에 오픈했다.

실제 파미에스테이션과 파미에스트리트가 문을 열면서 센트럴시티는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더욱 늘어 리뉴얼 이전 대비 10~15% 가량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이번 '캐주얼 다이닝&라이프'존 까지 가세해 센트럴시티 내 3대 집객시설이 완성됨에 따라 센트럴시티는 바로 옆 신세계 강남점과 함께 대한민국 최대의 도심형 복합쇼핑몰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센트럴시티 남윤용 관리담당은 "센트럴시티가 위치한 서초구는 대형 상업시설이 서울의 다른 구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새로워진 센트럴시티는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생활 문화공간으로 매우 환영 받고 있다"며 "'캐주얼 다이닝&라이프 존은 기존 파미에스테이션·파미에스트리트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하는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센트럴시티, '리뉴얼' 끝내고 서울 대표 상권 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