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트폰에 찰떡 궁합 무선 헤드폰 열전


세련된 디자인에 소음 제거 기능까지 지원

[민혜정기자] 선 없는 헤드폰이 각광 받고 있다.

무선 헤드폰은 블루투스나 근거리무선통신(NFC)을 이용해 스마트폰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고음질 지원은 물론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모바일, 오디오 업체들이 무선 헤드폰 출시에 적극 나섰다.

삼성전자는 최근 원음에 가까운 초고음질 UHQ(Ultra High Quality)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레벨 온 와이어리스 프로'를 출시했다.

이 헤드폰은 터치 컨트롤 패드를 탑재해 재생과 정지, 볼륨 조절, 곡 이동,‘토크 인(Talk In)’ 등의 기능을 손가락 하나로 쉽게 조절할 수 있다.

토크 인은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주위 사람과 대화가 가능하도록 오디오와 외부의 소리를 동시에 들을 수 있는 기능이다.

'레벨 온 와이어리스 프로'는 한 대의 스마트폰에 2대까지 블루투스로 연동해 실시간으로 음악을 같이 들을 수 있는 '사운드 쉐어'를 지원한다. 가격은 29만7천원이다.

젠하이저의 모멘텀 와이어리스 헤드폰은 소음을 차단하는 노이즈 캐슬링 기능을 지원한다.

이 헤드폰은 블루투스나 근거리무선통신(NFC)로 스마트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외부 환경 소음을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한다. 모멘텀 와이어리스의 헤드 밴드 구조는 둥근 타원형으로 착용감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비대칭으로 디자인돼 외부 소음을 잘 차단해준다. 접이식 헤드폰으로 보관하기에도 용이하다. 가격은 64만3천원이다.

보스의 '사운드링크 어라운드이어 헤드폰2'는 명료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무선 헤드폰이다.

이 헤드폰에는 깊고 명료한 사운드를 만들어주는 독자적인 트라이포트(TriPort) 기술과 자동으로 음역대 밸런스를 최적으로 조절하는 액티브 EQ(active equalization) 회로가 내장돼,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 시에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선사한다

또 헤드폰 볼륨과 주변 소음을 감지해 자동으로 통화 볼륨을 최적화 하는 자동 오디오 기술(Adaptive audio adjustment)이 적용됐다. 블루투스나 NFC로 스마트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가격은 39만6천원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이 오디오 역할을 하면서 무선 헤드폰이나 이어폰이 주목받고 있다"며 "이들 제품은 디자인, 고음질 지원 등을 통해 유선 헤드폰 못지 않은 기기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트폰에 찰떡 궁합 무선 헤드폰 열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