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응팔', 마니또 추억 소환…또 자체최고시청률 11.4%


류준열, 혜리에 적극적 마음 표현 '심쿵'

[이미영기자] tvN '응답하라 1988'이 매주 새로운 기록을 써나가고 있다. 풋풋한 첫사랑과 따뜻한 가족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운데 또 한 번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케이블채널 tvN '응답하라 1988' 7화 '그대에게' 편이 유료플랫폼 가구 평균 시청률 11.4%, 최고 시청률 13.8%를 기록하며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전국 기준) 남녀 10~50대 시청률 역시 4주 연속 전 연령대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7일 오후 방송된 '응답하라 1988(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7화 '그대에게' 편에서는 골목 친구들의 설렘 가득한 마니또 게임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아 동네 꼬마 진주의 동심을 지켜주기 위한 골목길 어른들의 고군분투기가 펼쳐지며 재미를 선사했다. 그리고 택 부자의 가슴 찡한 이야기가 시청자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골목친구들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정봉(안재홍 분)의 주도로 마니또 게임에 참여하게 됐다. 선우(고경표 분)와 보라(류혜영 분)는 서로를 마니또로 뽑았고, 덕선은 정환(류준열 분)을, 정환은 택(박보검 분)을, 택은 덕선을 뽑았다. 노을(최성원 분)과 정봉은 서로가 마니또였다. 그런데 덕선이 그토록 가지고 싶어 했던 분홍색 앙고라 장갑은 택이 아닌 정환이 선물했다.

정환은 본격적으로 덕선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 시작했다. 크리스마스 이브, 압구정 1호점 맥도날드에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낸 덕선의 전화 한 통에 한달음에 달려온 것은 물론 "내 마니또도 아닌데 왜?"라고 묻는 덕선의 얼굴을 잡고 "잘 생각해보라"고 이야기하며 여성 시청자들의 심장을 '쿵' 내려앉게 만들었다.

진주(김설 분)의 동심을 되찾아주기 위한 골목길 어른들의 고군분투기도 미소를 자아냈다. 진주가 산타 할아버지에게 '눈사람'을 선물 받고 싶다고 하자, 어른들은 눈사람을 만들어주기로 했지만 결국 눈 소식이 없어 택이 아버지가 얼음을 깎아 눈사람을 만들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당일 새벽에 갑자기 날씨가 포근해지며 비까지 내려 '얼음 눈사람'이 흔적도 없이 녹아버리고 말았다. 하지만 진주가 그토록 가지고 싶어했던 눈사람은 아이스크림을 뜻하는 것이었다. 선우의 이 말에 잠시 정적이 흘렀지만, 눈사람(아이스크림)을 먹으며 기뻐하는 진주의 모습을 보며 모두가 미소를 지었다.

택이 부자의 이야기는 시청자의 눈시울을 붉혔다. 엄마 없이 자란 택이 가여웠던 택이 아빠(최무성 분)는 자신이 택이의 태몽도, 태어난 시간도 모르고 있었다는 사실에 미안함을 느끼고, 생일까지 홀로 보내며 쓸쓸한 감정에 휩싸였다. 결국 부산에서 대국을 마치고 자신의 생일선물로 핑크색 장갑을 사온 다 커버린 아들을 붙잡고 눈물을 흘렸다. 택이 역시 아버지의 "사랑한다"는 말을 인터뷰 비하인드 녹화 화면을 통해 듣고 눈시울이 붉어지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찡하게 만들었다.

28일 tvN '응답하라 1988' 8화에서는 '따뜻한 말 한마디' 편이 방송된다.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 정봉(안재홍 분)이 자신이 아끼는 짐을 정리하고, 병실에 누워있는 모습이 공개돼 성균이네 가족에게 어떤 슬픈 사연이 있는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응팔', 마니또 추억 소환…또 자체최고시청률 11.4%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