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형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 S2' 베일 벗다


업계 최초 원형 베젤 채용한 모바일 경험 제공

[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원형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 S2(Samsung Gear S2)'를 1일 전격 공개했다.'삼성 기어 S2'는 지난해 출시한 '삼성 기어S' 이후 1년만에 선보이는 스마트워치다.

'삼성 기어 S2'는 원형 디자인과 이에 최적화된 원형 사용자경험(Circular UX)를 바탕으로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일상에서 편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갖췄다.

특히 업계 최초로 디스플레이 테두리에 위치한 원형 베젤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알림 메시지에 접근하는 독특하고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삼성 기어 S2'는 '기어 S2'와 '기어 S2 클래식' 2종으로 출시된다.

'삼성 기어 S2'는 간결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해 제작됐다.'삼성 기어 S2 클래식'은 우아하면서도 전통적인 시계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블랙 컬러에 가죽 스트랩을 채용했다.

'삼성 기어 S2'는 업계 최초로 원형 베젤을 채용하고 이에 최적화된 UX를 통해 사용자가 설정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문자, 전화 등 알림 메시지에 보다 빠르면서도 쉽고 정확하게 접근 할 수 있다.

실제 부드러운 동작의 원형 베젤을 왼쪽으로 회전할 경우 문자, 전화 등의 알림 메시지에 접근하며, 오른쪽으로 회전할 경우에는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접근해 직관적인 사용성과 아날로그 감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1.2 인치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원형 디스플레이는 업계 최고 수준의 360×360 해상도(302ppi)를 갖춰 다채로운 UX와 생생한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전통적인 시계 모양의 원형 디자인과 11.4 mm의 초슬림 두께는 가볍고 컴팩트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 스트랩 교체가 가능하고 시간, 장소, 상황 등에 맞게 디스플레이 화면을 사용자가 직접 구성하고 설정할 수 있다.

◆헬스케어와 모바일 결제 지원

'삼성 기어 S2'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으며, 연동된 스마트폰과 떨어져 있을 때에도 와이파이 또는 3G를 통해 끊김 없이 연결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3G 모델의 경우 데이터와 음성을 모두 지원하는 내장형 심 카드(e-SIM Card)를 업계 최초로 기기에 탑재해 별도의 심 카드 없이도 3G 네트워크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스마트폰이 근거리에 있지 않더라도 '삼성 기어 S2'만 손목에 착용하면 기존에 연동된 스마트폰으로 오는 각종 알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도 있다.

또 특별한 설정 없이 스마트폰과 동일한 와이파이 존에 있기만 해도 스마트폰으로 수신되는 메시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메일, 부재중 전화 등의 최근 소식과 일정, 알람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 알림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삼성 기어 S2'는 다양한 센서를 활용해 더욱 강력한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하고 관련 애플리케이션도 강화했다.

'삼성 기어 S2'는 삼성전자의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S헬스(S Health)'를 통해 보다 정확한 운동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운동 중 심박 수, 속도, 이동 경로 등을 그래프와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4시간 사용자의 운동량을 자동으로 모니터링 해 일상 생활의 운동량과 패턴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상태에 따라 격려 메시지, 조언 등 동기 부여를 위한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된다.

'삼성 기어 S2'는 간편한 사용성을 통해 지갑 없는 세상을 앞 당길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반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NFC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파트너들과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 기어 S2'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완전 충전 시 2~3 일 동안 일반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배터리 효율을 개선했다. 또한, 무선 충전 기능과 최적화된 무선 충전 독(Dock)으로 보다 간편한 충전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삼성 기어 S2'' 출시와 함께 웨어러블 생태계 확대를 위해 글로벌 개발자,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글로벌 개발자,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삼성 기어 S2'의 사용자가 자신의 스타일과 기분, 환경에 맞춰 다양한 시계 화면을 선택해 설정하고 스트랩도 교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의 사용성을 극대화하고 원형 UX(Circular UX)에 최적화 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개방적 협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 기어 S2'는 다크 그레이와 실버 2종류의 색상으로 출시되며, '삼성 기어 S2 클래식'은 블랙 색상에 가죽 스트랩으로 출시된다.

'삼성 기어 S2'는 3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글로벌 미디어와 소비자들에게 공식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대표는 "지난 수 년간 삼성전자는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스마트 웨어러블 시장을 개척하고 시장을 선도해 왔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삼성 기어 S2는 그 동안의 웨어러블 기술력을 집대성한 역작으로, 소비자들이 매일 매일 사용하며 즐길 수 있는 꼭 필요하고 편리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형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 S2' 베일 벗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