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름철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법은?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여드름 균과 곰팡이 균 등이 번식하기 쉽고 피지 분비가 왕성해져 각종 피부트러블이 잘 일어난다.

특히 여드름의 경우 땀과 피지가 뒤섞여 모공을 막아 증상을 악화 시키는 경우가 많고, 열대야로 인한 수면 장애와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리듬 등이 더해지면 몸의 신진대사 능력이 떨어져 상황을 더욱 나쁘게 할 수 있다.

여드름은 손으로 짜게 되면 염증이 진피층으로 확산돼 흉터로 남을 수 있고, 2차 감염의 우려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 자극을 주지 않은 상태로 피부과나 한의원을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기름종이를 활용해 수시로 유분을 제거하는 한편, 외출 후 귀가했을 때는 폼 클렌징 등 전용 세안제를 활용해 남아 있는 자외선 차단제와 피지, 노폐물 등을 말끔히 제거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는 물론 보습제, 마스크 시트 등을 이용해 낮 동안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재발율을 낮추기 위해서는 이같은 외치치료와 함께 피부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박 원장은 이와관련 "존스킨 한의원은 화침요법을 이용해 피부를 정화한 뒤 해독요법을 통한 염증 해소, 면미침요법을 통한 피부 면역력 강화 등 3단계 치료를 하고 있다"며 "여기에 굳어있는 근육과 뭉친 어혈을 해소하고 오장육부 질환까지 해결하는 한약처방과 홈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빠른 치료를 돕는다"고 말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름철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법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