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JTBC, 이영돈 PD 논란에 강수 "출연 프로 방영 중단"


"광고 모델 건, JTBC에 전혀 설명 없었다"

[권혜림기자] JTBC가 자사 프로그램 '이영돈 PD가 간다'의 연출과 진행을 맡고 있는 이영돈 PD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입장을 표명했다.

26일 JTBC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영돈PD 식음료 광고 출연 관련 JTBC 공식 입장'을 게재하며 이영돈 PD가 출연하는 프로그램들의 방영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영돈 PD는 최근 '이영돈 PD가 간다'의 그릭 요거트 편 취재 방식을 둘러싼 논란에 휘말렸고 지난 25일에는 특정 기업의 요거트 광고 모델로 나선 것이 알려지며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이영돈 PD가 간다'가 탐사 프로그램을 표방하고 해당 프로그램이 요거트와 관련한 내용을 다뤘던 만큼 그의 광고 계약 행태가 프로그램의 객관성을 해친다는 우려가 뒤따랐다. 현재 이영돈 PD는 '이영돈 PD가 간다' 외 JTBC '에브리바디'에도 출연 중이다.

JTBC는 "이영돈PD는 JTBC와 지난해 9월부터 프리랜서 계약을 맺고, 올해 2월부터 '이영돈PD가 간다'를 제작하고 있다. 3월 15일과 22일에는 '그릭 요거트'를 다뤘다"며 "방송 3일 후인 3월25일, JTBC는 이영돈PD가 식음료 광고의 모델로 출연했음을 알게 됐다. 이영돈PD는 광고 계약 사항에 대해 사전에 JTBC에 어떠한 설명이나 내용 공유가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JTBC는 탐사 프로그램의 특성상 연출자이자 진행자인 이영돈PD가 특정 제품 홍보에 나서는 것이 부적절하며, 탐사 보도의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품의 광고 모델로 나선 것은 공정한 탐사 보도를 원하는 시청자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난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논란 대처에 나선 JTBC의 선택은 이영돈 PD 출연 프로그램의 방영 중단이다. JTBC는 "이에 JTBC는 일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이영돈PD가 간다'와 목요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되는 '에브리바디'의 방영을 우선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이영돈PD 본인의 책임 있는 입장 표명과 정확한 사실 관계 확인이 이루어지면 적절한 후속 조치를 취하겠다"며 "JTBC는 이번 일로 본의 아니게 물의를 일으킨 점 사과드리며, 앞으로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다"고도 알렸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JTBC, 이영돈 PD 논란에 강수 "출연 프로 방영 중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