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첫 고위 당정청 "美대사 피습 유감, 철저히 수사해야"


공무원연금 개혁 및 김영란법 후속 조치, 최저임금 인상 등 논의될 듯

[이영은기자] 새누리당과 정부, 청와대는 6일 첫 고위 당·정·청 회의를 갖고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 피습 사건에 대해 한 목소리로 유감을 표하며, 철저한 수사 및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이완구 국무총리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유승민 원내대표, 청와대 이병기 비서실장은 이날 오전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첫 만남을 갖고 미 대사 피습 사건 등 당면 현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무성 대표는 "테러용의자의 이력으로 볼 때 한미동맹의 심장을 겨눈 끔찍한 사건"이라며 "당국은 철저한 조사를 통해 사건의 실체를 밝히고 엄정한 처벌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당·정·청이 관련 대책을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승민 원내대표도 "전일 발생한 피습사건은 정말 충격적인 사건"이라며 "당·정·청이 잘 돼서 한미동맹이 조금도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한미동맹은 국가 안보의 근간이고, 앞으로도 국가안보 뿌리 역할을 계속 해야 한다"면서 "한미관계가 굳건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국회와 당 차원에서도 모든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병기 비서실장 역시 이번 사건 발생에 유감을 표하며, "금번 사건을 자행한 범인의 정부 공격 여부, 배후세력 등을 철저히 조사하겠다"면서 "(당·정·청 회의에서) 우리사회의 헌법적 가치를 부정하는 세력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갔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완구 총리는 "미 정부 측과 공고히 협력해 한미 관계에 어떠한 영향도 없도록 해야 한다"며 "외교관 시설을 포함한 국가 주요시설 경계의 확고한 보안 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는 미 대사 피습 사건과 더불어 공무원연금 개혁, 김영란법 후속 대책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첫 고위 당정청 "美대사 피습 유감, 철저히 수사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