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원' 美 코스트코 입점


현지 대형 유통업체서 정관장 홍삼 제품 최초로 선봬

[장유미기자] 한국 대표 건강식품 홍삼이 본격적으로 미국인들의 입맛 공략에 나선다.

26일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원'이 미국 최대 창고형 유통업체 코스트코(COSTCO)에 입점됐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입점된 제품은 홍삼 자양강장 음료 중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홍삼원'으로 지난 1988년 출시 이후 26년 연속 홍삼음료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정관장 홍삼원은 과거 한인 슈퍼마켓이나 현지 정관장 매장에서 판매된 적은 있지만, 현지의 대형 메이저 유통망을 통해 공급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인삼공사 미국법인은 조건이 까다로운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하기 위해 지난 해부터 꾸준히 시도한 결과 올해 입점 허가를 받아 1월 중순부터 납품하게 됐다.

KGC인삼공사 미국법인 장진범 과장은 "한국 식품이 미국 주류 유통업체에 입점하는 것은 매우 까다롭고 어려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면서 "향후 정관장의 다양한 홍삼제품들도 입점시켜 대한민국의 자부심인 홍삼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삼공사 미국법인은 미국의 경기회복과 적극적인 현지 판촉활동으로 지난 2010년 400만 달러 매출에서 2014년 1천300만 달러로 5년간 3배 이상 성장했으며, 올해는 1천600만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원' 美 코스트코 입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