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제일제당, 'ByO 유산균' 론칭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

[장유미기자] CJ제일제당이 유산균 전문 브랜드 'ByO 유산균'을 론칭하고 한국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본격적인 체제 구축에 나섰다고 19일 발표했다.

'ByO 유산균' 브랜드는 CJ제일제당만의 독자적인 바이오 및 식품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By Origin), 세계적인 건강 발효식품 김치에서 발굴한(By Oriental) 3천500여 개의 김치유산균 중 기능성을 가진 133번째 유산균(By Ordinal)을 의미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개별 브랜드 중심의 커뮤니케이션보다는 브랜드를 일원화할 수 있는 통합 브랜드를 운영하며 전략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지난 해 말 출시한 '피부유산균 CJLP-133'도 'ByO 유산균' 브랜드에 편입됐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ByO 유산균' 브랜드 론칭을 기점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기능성 유산균 트렌드를 선도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지난 9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신규 기능성이 기대되는 100여 개의 후보 균을 확보했고, 올해 하반기부터 다양한 기능성을 가진 유산균 제품을 전략적으로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출시 첫해 매출 150억 원에서 올해는 3배 이상인 500억 원대 브랜드로 육성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올해 완공 예정인 CJ ONLY ONE R&D센터(통합연구소) 또한 CJ제일제당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탄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연구소가 완공되면 생명과학과 생물자원, 제약 등 다양한 분야로의 연구가 진행될 수 있고, 각 분야에서의 노하우를 집약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회사 측은 향후 네슬레, 다논 등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처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에 집중 투자하고 유산균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식품을 출시하며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총괄 박상면 부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것"이라며 "공격적인 영업·마케팅을 바탕으로 'ByO 유산균' 브랜드가 국내 프리미엄 유산균 시장 선점뿐 아니라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ByO 유산균'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