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 푸조 2008' 국내 상륙, QM3에 도전장


연비 및 주행성능, 수납공간 실용성 등 CUV 장점 돋보여

[안광석기자] 푸조 한국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는 29일 푸조의 새 도시형 프리미엄 CUV(Casual Utility Vehicle) 모델 '뉴 푸조 2008'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뉴 푸조 2008은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 및 연비, 실내공간의 실용성이 돋보이는 모델이다. 국내 출시된 동종모델인 기아자동차 소울, 르노삼성자동차 캡처(QM3) 등과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뉴 푸조 2008의 외관 디자인은 세련된 느낌과 함께 경쾌하고 활력 넘치는 이미지를 풍긴다. 균형잡힌 전·후방 비율 배분으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차량 루프에는 알루미늄 레일에 바디 라인을 더욱 단단하게 완성하고 높은 활용도까지 갖췄다.

또한 '뉴 푸조 308'에서도 선보였던 미니멀하면서 직관적인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춰 설계된 헤드업 클러스터는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뉴 푸조 2008는 뛰어난 실용성과 효율적인 공간 구성이 특징이다. 효율적인 공간 확보를 위해 앞좌석 등받이 두께를 얇게 조정해 뒷좌석 탑승자에게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이용도 간편하다. 넓은 직사각형 모양의 트렁크는 6대 4 분리형 2열시트 덕분에 공간을 편의에 따라 360ℓ부터 최대 1천194ℓ까지 조정해 사용할 수 있다. 최대 용량의 경우 QM3(1천235ℓ)보다는 조금 적지만 소울(994ℓ)보다는 넉넉한 수준이다.

트렁크는 풀플랫으로 180도 눕힐 수 있고 좌석 상단에 위치한 제어장치를 통해 간편하고 손쉽게 접을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트렁크 양쪽 측면과 아래에 추가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국내 소비자들이 중시하는 연비나 주행성능도 뛰어난 편이다.

뉴 푸조 2008은 1.6 e-HDi 모델로 17.4㎞/ℓ의 높은 평균연비를 자랑한다. 푸조시트로엥그룹(PSA)의 3세대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Start System)이 장착됐기 때문이다.

이 시스템은 차량 정차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0.4초 만에 재시동을 걸어준다. 이로 인해 시내 주행시 15% 연비 향상 및 평균 5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가 있다.

물론 평균연비는 QM3(18.5km/ℓ)보다는 다소 낮다. 하지만 1.6 e-HDi 디젤 엔진을 탑재한 6단 전자제어 자동변속기가 장착돼 QM3보다 높은 최대출력 92마력, 최대토크 23.5kg·m의 힘을 발휘한다.

여기에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푸조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 및 끈끈한 로드홀딩과 완벽한 조화를 이뤄내며 민첩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뉴 푸조 2008은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장치를 갖춰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을 선사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파크 어시스트(Park Assist)는 평행주차시 좁은 공간에서도 운전자가 편하게 차량을 주차하고 주차된 공간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준다.

뉴 푸조 2008은 국내시장에는 1.6 e-HDi 악티브(Active) 및 알뤼르(Allure), 펠린(Feline) 등 3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2천650만원, 2천950만원, 3천150만원이다.

예약판매 1주일 만에 900여대를 돌파하는 등 출시 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원래 출시행사 당일 송승철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소비자들의 폭발적 관심에 물량 확보를 위해 이날 아침 프랑스 현지로 긴급 출국했을 정도"라며 "국내 CUV 시장을 개척하고 푸조의 가시적인 성장을 견인할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광석기자 hov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뉴 푸조 2008' 국내 상륙, QM3에 도전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