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지태-김효진 부부, 아프리카 남수단에 학교 설립


유지태-김효진 "오랜 바람 이뤄져 기쁘다"

[이미영기자] 영화배우 유지태와 김효진 부부가 아프리카 남수단 톤즈에 학교를 설립했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 www.worldvision.or.kr)은 18일 "지난해 4월부터 유지태∙김효진 홍보대사 부부와 4천여명의 네티즌 후원으로 남수단 톤즈에 초등학교 설립이 완공됐다"고 밝혔다.

아프리카 남수단 톤즈는21년에 걸친 오랜 내전 이후 분단국가로 2011년 독립을 이뤘지만,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부족간의 분쟁과 가뭄, 난민문제 등으로 열악한 상황에 놓여있는 곳이다. 특히 아이들은 제대로 된 학교시설이 없어 배움의 기회도 없이 하루 하루를 견디고 있는 실정이다.

김효진은 2005년 남수단을 방문한 것이 인연이 되어 월드비전 후원자가 됐으며, 두 사람은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김효진은 "당시 전쟁 중이었기에 학교, 집 모든 것이 사라진 상황이었다. 아이들에게 무엇을 하고 싶냐고 물었더니 배가 고프고 힘들어도 학교에 가고 싶다. 마음껏 공부를 하고 싶다"며 "남수단 톤즈에 학교를 지어주고 싶었던 오랜 바람이 이뤄지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유지태는 "교육은 지속적인 발전의 핵심이다. 남수단의 미래가 되는 아이들이 배움을 통해 스스로 꿈꾸고 변화하는 힘을 길러,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학교는 저희 부부가 한 게 아니라, 뜻 깊은 일에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십시일반 동참해준 4,000여명의 네티즌 분들과 함께 만든 기적이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유지태∙김효진 홍보대사 부부와 4천 여명의 네티즌의 후원을 통해 새로 태어난 마드홀 초등학교는 남수단 와랍주 톤즈 남부에 위치해있다. 학교 시설 및 교사의 부족으로 전학을 가거나 학업을 포기했던 아이들 500명이 안전한 환경에서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이들을 위한 교육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월드비전 유지태∙김효진 홍보대사 부부는 여러 사람들의 참여를 독려하며 지속적으로 학교 건축을 통한 나눔 실천에 앞장 서 왔다. 2009년 유지태 홍보대사의 미얀마 북동부 코캉지역 유치원 설립을 시작으로, 2011년 결혼한 유지태∙김효진 홍보대사 부부는 결혼 축의금으로 미얀마 피지다곤 지역에 2개의 초등학교를 건축했다. 또한 결혼 1주년에는 함께 미얀마 학교를 방문,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유지태∙김효진 홍보대사 부부는 미얀마에 이어 남수단 학교 짓기를 위해 온라인 포털 사이트 캠페인 참여, 화보 촬영금 전액 기부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으며, 앞으로도 전 세계 곳곳에 아이들을 위한 학교 짓기, 교육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지태-김효진 부부, 아프리카 남수단에 학교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