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맛집 비결 밝힌 한정식 전문점 ‘토함혜’, 경주 모범음식점 선정


수학여행, MT 등 단체 모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중 하나에는 경주가 있다. 역사가 살아 숨쉬는 도시 경주에는 다양한 문화 유적지가 보존되어 있어 국내 여행지로 손에 꼽힌다.

방문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해마다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것도 사람들이 경주를 찾는 이유 중에 하나인데 최근에는 경주에서 봄맞이 벚꽃 축제로 많은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전해진다.

경주는 워낙 관광객이 많이 찾는 도시이다 보니 맛집으로 소문난 곳도 많은데 특히 한정식집 ‘토함혜’의 경우 최근 들어 유명세를 타고 있다고 한다.

흙, 풀, 나무집을 가리키는 ‘토함혜’는 우리 몸의 건강을 생각하는 식이요법에 따라 식단을 개발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토함혜는 한정식집으로서 그 이름에 걸맞게 한의학적으로 음양의 조화가 잘 이루어지는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힘쓰며 좋은 음식을 손님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토함혜의 인기 메뉴에는 갈비탕, 된장찌개, 불고기 버섯전골 등이 있는데 그 중 특히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끄는 것은 주 메뉴인 청국장과 찰보리밥, 매운갈비찜으로 구성된 특선 정식이라고 한다.

토함혜의 특선 정식에서는 고운 맛을 띄우고 익혀 균형과 절제로 빚어낸 토함혜의 15년 숙성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한국의 맛이 그대로 살아 숨쉬는 깊은 손맛과 편안하고 정겨운 분위기, 토속적인 맛이 경주를 찾는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은 비결인 셈이다.

정성어린 메뉴로 입소문을 타게 된 경주 토함혜는 한정식 맛집으로 거듭나 현재는 관광도시 경주를 대표하는 모범 음식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토함혜의 이재각 대표는 "최상의 음식을 손님상에 올려야 한다는 이념으로 한 끼를 대접하더라도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으로 대접하겠다는 생각으로 토함혜를 운영해왔다.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와 깊은 맛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주맛집 토함혜는 최근 경주시 인왕동 669-1 번지로 확장 이전하여 단체손님 수용이 가능해졌다. 토함혜의 이전 위치와 상세 정보에 대한 문의는 대표전화 (054-745-0445) 또는 홈페이지 (www.tohamhye.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맛집 비결 밝힌 한정식 전문점 ‘토함혜’, 경주 모범음식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