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T신제품 인증 IT 'NEP' 서비스 개시


 

정보통신부는 지난 1996년부터 운영중인 '정보통신 우수신기술 지정제도(IT마크)'를 IT 'NEP(신제품 인증)'로 개편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발표했다.

NEP는 우수 신제품(New Excellent Product)의 약자로 과학기술부, 산업자원부, 정보통신부 등 정부 각 부처에서 관리하던 다양한 신제품 인증 제도를 통합한 브랜드이다.

올해부터 각종 신기술 및 신제품 인증제도가 신기술 부문의 'NET(New Excellent Technology)'와 신제품 부문의 'NEP'로 일원화됐으며 이 가운데 NEP는 정보통신부(IT분야)와 산업자원부(非IT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NEP제도는 국내기업이나 연구기관, 대학이 개발한 신기술 또는 이에 준하는 기술을 적용해 생산된 제품에 대해 기술성, 사업성, 성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정부가 인정해 줌으로써 인증제품의 판로 확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인증기간을 유효인증기간과 연장기간을 합쳐 종전의 5년 이내에서 6년 이내로 통일하고 인증받은 기업이나 기관은 관련 부처의 지원제도를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NEP 인증을 받으면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신제품 인증을 받은 후 제품이나 포장, 용기 및 홍보물 등에 NEP 마크를 표시할 수 있어 신제품의 우수성을 공인받을 수 있고, 따라서 제품 홍보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조달청의 우수조달제품 및 중소기업청의 공공기관 우선구매제품 등에 선정될 수 있어 기업의 브랜드 가치 제고뿐만 아니라 판로확대 및 매출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IT분야의 NEP 인증은 신제품인증신청서, 개발된 제품설명서 등의 서류를 갖추고 정통부 전파연구소(품질인증과, 02-710-6621, 6616)에 신청하면 인증심사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3개월 이내에 신제품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윤휘종기자 yh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T신제품 인증 IT 'NEP'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