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쌍용차, 실적 부진 지속…목표가 하향 - 현대차증권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목표가 3천원으로 하향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현대차증권은 21일 쌍용차에 대해 실적 부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다.

장문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쌍용차의 주요모델의 경쟁신차 출시로 신차 일정 지연 또는 신차 효과 제한적일 전망"이라며 부정적으로 내다봤다.

장 연구원은 가동률 하락과 판매 감소로 판촉비 증가, 신차 출시로 인한 감가상각비, 투자비용 증가 등으로 쌍용차의 3분기 영업적자는 1천52억원으로 시장전망치를 크게 밑돌 것으로 추정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단기간 해결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 주요국 수출 악화로 내수 의존도가 높아졌지만 국내 시장에서도 쉽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이다.

장 연구원은 "중국, 러시아 수출 차질 이후 RV 중심 신차 리뉴얼을 통한 내수 시장 기반 다지기 전략을 수행하고 있지만 국내 RV 경쟁 신차 출시로 점유율이 하락하고 2020년 투리스모까지 경쟁차종과 경합하며 평택2공장 가동 회복 시점이 지연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지는 실적 부진으로 흑자전환 기대감이 하향됐다고 지적하며 투자의견은 시장수익률, 목표가를 기존 3천900원에서 3천원으로 낮췄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쌍용차, 실적 부진 지속…목표가 하향 - 현대차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