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9 국감]윤종필 "게임중독 전담 상담인력 양성 필요"


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관련 인력 양성 신속히 나설 것"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게임중독 전담 상담인력을 양성해야 한다는 주장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됐다. 게임중독 문제를 가정에서 먼저 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가 마련돼야 한다는 지적이다.

이에 대해 보건복지인력개발원도 관련 인력 양성에 신속하게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윤종필 자유한국당 의원은 17일 국회 복지위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세계보건기구(WHO)가 지난 5월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을 결정한 것은, 게임중독이 그냥 둬선 안될 심각한 문제라는 것에 전 세계가 동의한 것"이라며 "이에 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올해 실시한 중독관리센터 신규자 교육은 시의적절했다"고 평가했다.

윤종필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윤종필 의원실]
윤종필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윤종필 의원실]

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중독관리센터 신규자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첫 실시된 이 교육에서는 인터넷·게임 중독 고위험군 선별과 단기개입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이와 관련, 윤 의원은 "교육 내용에서처럼 게임중독 문제를 진단해 단시간에 개입하는 게 치료 효과를 높이고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본다"며 "게임중독 고위험군이나 상태가 악화되고 있는 게임 이용자 및 가족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려면 관련 전담 상담인력 양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지난 8월 실시한 토론회에서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현재 경기도 성남시 분당갑 지역사무소에 게임피해 신고센터를 설립해 문의를 받고 있는데, 게임과몰입으로 걱정하는 부모님과 가족들이 많다"며 "이를 통해 가정에서 게임중독을 고민하는 가족들이 의외로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게임중독이 심각한 상태가 돼 피해가 발생하거나 병원에 실려가는 것은 가정과 사회에 큰 상처를 남긴다"며 "먼저 상담을 통해 가정 치료를 돕는 게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미국, 영국 등 선진국에서는 게임중독과 관련된 세분화된 상담·의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고, 전문 상담가들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와 선진국 사례를 고려해 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도 게임중독 상담치료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장에서 질의를 받은 허선 보건복지인력개발원 원장은 "게임중독 치료방법으로 상담부터 시작하는 것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며 "게임중독에 대처하기 위해 전문 상담인력을 신속하게 양성해야 한다는 말씀에도 동감, 열심히 해보겠다"고 답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9 국감]윤종필 "게임중독 전담 상담인력 양성 필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