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5G 고객 '틱톡' 고화질 4배↑…독점 제공한다


HD급 영상 이용 가능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글로벌 영상 앱 '틱톡(TikTok)'을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자사 5세대 통신(5G) 고객에게 '틱톡' 동영상 고화질 혜택을 26일부터 독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 75개 언어로 서비스 중인 틱톡이 특정 통신사 고객에게 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틱톡은 15초에서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참신한 형식으로, 젊은 세대 이용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센서타워에 따르면, 틱톡은 지난 1분기 앱스토어 전세계 다운로드 순위에서 유튜브를 제치고 1위에 올랐으며, 지난해 9월 미국 월간 다운로드 수에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스냅챗 등을 넘어섰다.

 [출처=SK텔레콤]
[출처=SK텔레콤]

그간 틱톡은 SD화질(480p) 영상만 지원했지만, SK텔레콤과 협력해 4배 선명한 HD화질(720p) 영상을 공유·시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틱톡은 한국에서 SK텔레콤 5G 고객에 한해 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추후 다른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5G망에서 틱톡을 켜면 별도 설정 없이 자동으로 고화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화질은 4배 이상 높지만 비디오 압축 기술을 거쳐 데이터 사용량을 줄였다.

양사는 11월말까지 전국 91개 SK텔레콤 대리점에 틱톡 포토존을 운영하고, 내방 고객들이 재미있는 영상을 찍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장에서 동영상을 올리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기념품도 마련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사업단장은 "세계 5G 1위 리더십이 마이크로소프트, 매직리프에 이어 틱톡 등 글로벌 유수 기업과 협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당사 5G 고객에게만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혜택을 단계별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5G 고객 '틱톡' 고화질 4배↑…독점 제공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