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부모 창업가 돕는다


'엄마를 위한 캠퍼스' 5기 운영 …4년간 94명 지원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구글이 만든 창업가 공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부모 창업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엄마를 위한 캠퍼스' 5기를 운영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엄마를 위한 캠퍼스는 육아 때문에 창업의 꿈을 미루고 있었거나, 사업 아이디어는 있지만 창업 역량을 갖추는 데에 시간과 도움이 필요했던 엄마, 아빠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5년 7월에 1기를 출범한 후 4년 동안 총 94명의 부모 창업가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5기를 맞은 '엄마를 위한 캠퍼스'는 10월 30일 웰컴 데이를 시작으로, 27일까지 5주 동안 서울 대치동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이번에는 더 많은 부모 창업가가 함께 할 수 있도록 참여 인원을 지난 기수 대비 2배 늘어난 60명으로 대폭 확대했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엄마를 위한 캠퍼스 4기'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엄마를 위한 캠퍼스 4기'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업성을 보다 심도있게 검증하는 '빌드 유어 아이디어(Build Your Idea) 워크샵'을 비롯, 구글 직원들 및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이 사업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기초부터 심화 단계까지 체계적으로 트레이닝하는 '그로유 유어 비즈니스(Grow Your Business) 밋업' 등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핵심 세션이 마련된다.

프로그램 마지막 단계에는 실제 투자자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 앞에서 사업 내용을 발표하고 피드백을 받는 피칭데이가 진행된다.

18개월 미만의 자녀를 대상으로 한 별도의 놀이 공간을 마련해 프로그램 진행 기간 동안 느낄 수 있는 보육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29일 자정까지 '엄마를 위한 캠퍼스' 5기 신청서를 받고 있다. 현재 자녀가 있는 부모이면서 창업의 꿈을 키우고 있는 엄마, 아빠라면 누구나 신청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서류 심사 및 개별 인터뷰를 거쳐, 10월 14일에 최종 참가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상협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한국 총괄은 "“육아와 창업을 병행하는 부모 창업가들이 실제 도움이 되는 팁을 얻어가는 것은 물론, 같이 고민하고 서로 도움을 나누며 창업에 중장기적인 힘이 되는 네트워킹도 같이 쌓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부모 창업가 돕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