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엔지니어링, 2.6조원 규모 인니 정유공장 프로젝트 수주


폴란드, 미국 괌 이어 동남아지역 수주로 시장다각화 성공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아세안최대 산유국이자 최대 경제대국인 인도네시아 석유화학플랜트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16일 인도네시아 국영석유회사 페르타미나(PT PERTA MINA)로부터 39억7천만달러(4조7천억원) 규모의 인도네시아 발릭파판 정유개발 프로젝트 수주를 최종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이 중 현대엔지니어링 지분은 21억7천만불(2조6천억원) 이다.

발릭파판 정유공장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북동쪽으로 약 1천㎞ 떨어진 보르네오섬 동칼리만탄(East Kalimantan)주(州)에 위치한다. 이번 사업은 발릭파판 정유공장의 기존 정유설비를 고도화하고 유로5(EURO V)표준을 충족하기 위한 설비를 건설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인도네시아 발릭파판 정유공장 고도화 사업 현장 위치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인도네시아 발릭파판 정유공장 고도화 사업 현장 위치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기존 원유 정제 능력인 일일 26만 배럴(BPSD)에서 일일 36만 배럴로 생산량을 확대하고 설비를 추가해 강화되는 환경규제인 유로5기준을 만족하는 환경 친화적인 연료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와 관련 모든 공정을 EPC(설계, 구매, 시공) 턴키(Turn Key) 방식으로 수행하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53개월이다.

발주처 페르타미나(PT Pertamina)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100%지분을 보유한 국영석유가스공사로 인도네시아 내 원유·천연가스에 대한 개발권과 전체 석유 90%를 처리하는 정제시설, 정유·석유화학 독점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수주한 이번 사업은 인도네시아 정유개발 마스터플랜이 가동되는 첫 번째 사업으로, 페르타미나가 계획하고 있는 대규모 정유설비 프로젝트의 수주 경쟁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이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발주처 페르타미나를 비롯해 JO(Joint Operation) 파트너들과의 굳건한 신뢰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엔지니어링, 2.6조원 규모 인니 정유공장 프로젝트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