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셀바스 AI, 헬스케어 암보험 상품에 AI 질병 예측 솔루션 제공


고객 맞춤형 질병·건강 관리 등 차별화된 서비스 지원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인공지능(AI) 기업 셀바스 AI는 DB손해보험의 '프로미 AI 건강케어 365' 상품에 AI 질병 예측 솔루션 '셀비 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발표했다.

셀비 체크업은 사용자의 건강검진 정보를 기반으로 향후 4년 내 주요 질환에 대한 발병 위험도를 예측하는 솔루션이다. 프로미 AI 건강케어 365은 질병 예측 서비스로 정기적인 고객 건강검진을 유도하고, 고객들에게 질병 위험도를 제공해 실질적인 건강 증진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셀비 체크업 서비스 [이미지=셀바스 AI]
셀비 체크업 서비스 [이미지=셀바스 AI]

DB손해보험은 이번 셀바스 AI와 협업을 통해 질병 발생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는 전통적인 보험상품 개념에서 보다 향상된 고객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한 프로미 AI 건강케어 365 상품의 마케팅 단계부터 고객 관리 단계까지 전 과정에서 셀비 체크업을 활용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AI 기술 기반 고객 맞춤형 질병·건강관리 등 차별화된 암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셀바스 AI 측은 "DB손해보험과 협력을 통해 보험업계의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AI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며 "셀비 체크업은 맞춤형 질환관리·체계적인 건강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보험 업계뿐 아니라 병원, 검진센터와 연계해 시장을 확대 중"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셀바스 AI, 헬스케어 암보험 상품에 AI 질병 예측 솔루션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