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펄어비스, 콘솔 매출 견조한 성장 –케이프證


검은사막 PS4 버전 호조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케이프투자증권이 5일 펄어비스에 대해 최근 출시된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PS)4 버전의 초기성과 호조로 콘솔 매출이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낼 것이라며 목표주가 26만원을 유지했다.

이경일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달 출시된 검은사막 PS4 버전의 초기성과가 좋아 첫 주 PS 스토어(Store) 주간 매출 1위를 달성한 이후 현재도 1위를 유지 중"이라며 "콘솔 플랫폼의 매출비중은 올해 11%에서 2020년 16% 수준까지 확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별도의 게임 구매비용이 필요한 구글의 Stadia에 대한 관심은 축소되는 반면 구독 기반의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있는 MS의 xCloud에 대한 기대감은 확대되고 있다"며 "따라서 MS와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론칭을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인 펄어비스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지스타2019에서 차세대 엔진을 통해 개발 중인 3종의 기대 신작이 공개될 전망"이라며 "특히 개발속도가 가장 빠른 것으로 추정되는 최대 기대작 프로젝트CD의 출시일정과 세부내용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펄어비스, 콘솔 매출 견조한 성장 –케이프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