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라이프케어, '소방관용 공기호흡기'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


통신모듈 내장, 마스크 착용상태서 근·원거리 통신 가능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안전장비기업 한컴라이프케어는 자사 '소방관용 공기호흡기(SCA 10)'가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 제도는 기술·품질이 높은 제품을 지정해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수요 기관을 대상으로 우선 공급하고, 해외조달시장 진출 시 조달청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번에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SCA 10은 전자식 압력게이지와 전방표시장치를 통해 공기 잔량과 주변온도 등을 소방관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다. 또 통신모듈이 안면 마스크에 내장돼 마스크를 벗지 않고도 근·원거리 통신이 가능하다.

특히 공기 잔량이 25% 이하인 경우, 점멸등·경고음·진동 등을 통해 소방관이 시각·청각·촉각으로 동시에 인지할 수 있어 구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우준석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SCA 10은 자사가 축적해온 안전장비 노하우와 한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결합한 첨단소방안전장비"라며 "앞으로도 재난 현장에서 고생하는 소방관의 안전을 확보하고, 구조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30일 열린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우준석 한컴라이프케어 대표(왼쪽 세번째)와 정무경 조달청장(왼쪽 두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컴라이프케어]
30일 열린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우준석 한컴라이프케어 대표(왼쪽 세번째)와 정무경 조달청장(왼쪽 두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컴라이프케어]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라이프케어, '소방관용 공기호흡기'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