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스마트폰 가전관리앱에 음성인식기능 탑재


올해 10월부터 앱 명칭 'LG 씽큐 앱'으로 변경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전자가 스마트폰으로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LG 씽큐' 앱에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한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고객들이 LG 씽큐 앱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음달 중 구글 어시스턴트 바탕의 음성인식 기능을 넣기로 했다. 올해 말까지 무선인터넷(Wi-Fi)이 탑재된 생활가전 전 제품을 스마트폰을 통해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국내 가전업체 가운데 가전관리 앱에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한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LG전자 가전제품들의 모습. [출처=LG전자]
LG전자 가전제품들의 모습. [출처=LG전자]

고객들은 씽큐 앱의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해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것만 아니라 제품 상태를 파악하고 기능이나 고장 여부를 물어보고 생활 팁까지 얻을 수 있다. 고객들이 씽큐 앱에 제품을 등록한 다음 앱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마이크를 누르고 "에어컨 켜줘" 혹은 "공기청정기 바람 강풍으로 바꿔줘"라고 말하면 앱이 음성을 인식해 제품을 작동시킨다.

LG전자는 국내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씽큐 앱의 음성인식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처럼 가전관리 앱을 보다 강화하는 것에 맞춰, 기존에 LG 스마트씽큐로 사용하던 앱 명칭을 올해 10월부터는 'LG 씽큐 앱'으로 변경하기로 했다.

LG전자는 2017년부터 출시하는 생활가전 전 제품에 무선인터넷을 탑재하면서 인공지능 스마트홈을 구현하기 위한 인프라 확대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또 스마트폰, 인공지능 스피커, 스마트 기기 등을 가전과 무선으로 연결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마트홈 생태계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류혜정 LG전자 H&A스마트홈사업담당 전무는 "고객들이 가전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며 스마트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스마트폰 가전관리앱에 음성인식기능 탑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