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농심, 2Q 영업익 전년比 26.%↑…'신라면건면 美 대박'


매출 5천682억 원·영업이익 82억 원 기록…"해외시장 성과 좋아"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농심이 '신라면건면'을 필두로 해외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며 2분기 영업이익 26.9% 성장이라는 결과를 얻었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농심은 2분기 매출 5천682억 원, 영업이익 82억 원을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 6.6%, 영업이익은 26.9% 성장한 수치다.

농심이 신라면건면의 흥행 속 해외시장 성장에 힘입어 고실적을 기록했다. [사진=농심]
농심이 신라면건면의 흥행 속 해외시장 성장에 힘입어 고실적을 기록했다. [사진=농심]

상반기 총 매출액은 1조1천567억 원, 영업이익 398억 원을 신고했다. 매출액은 5.6% 늘었지만 국내 경쟁 심화로 인한 1분기 판매관리비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2.6% 줄었다.

농심은 이 같은 성과에 대해 해외 시장에서 외형적 성장을 이뤄낸 결과라고 분석했다.

실제 농심은 상반기 중국·미국·일본·호주·베트남 등 해외 진출 국가 전부에서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미국 시장은 '신라면 건면'의 성공에 힘입어 20%의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농심 관계자는 "해외법인 호조속 매출이 증가했지만 국내 경쟁 격화로 인한 경영비용 및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다소 줄었다"며 "하반기에도 중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해외에서 연간 1조 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국내 시장에서는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건면 시장 확장을 통해 외연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농심, 2Q 영업익 전년比 26.%↑…'신라면건면 美 대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