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호텔, 자체 개발 TMS 공식 론칭


최저가 확인·예약관리·사전결제 한번에 가능…"고객관리 차별화 할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롯데호텔은 이달 1일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테이블 매니지먼트 시스템(Table Management System, TMS)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호텔 TMS는 레스토랑 통합 예약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거나, 시스템을 사용하더라도 사용료를 지급하고 해외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에 반해 롯데호텔 자체적으로 개발됐다. 롯데호텔은 기존 레스토랑 예약시 발생하는 휴먼 에러를 보완하고, 레스토랑 직원이 서비스 제공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TMS를 개발·도입했다.

이는 롯데호텔의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롯데호텔은 이번 론칭을 통해 IT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글로벌 호텔 체인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롯데호텔이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자체개발 TMS를 도입했다.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이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자체개발 TMS를 도입했다. [사진=롯데호텔]

TMS는 고객이 레스토랑을 예약하는 순간부터 식사를 마치고 떠나는 순간까지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직관적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캘린더 형태의 일자별 최저가 확인, 좌석 마감 임박 시간 알림, 예약 확정 및 변경, 사전 결제 등의 주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용 방법도 간편하다. 롯데호텔서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방문을 원하는 레스토랑 페이지에서 '레스토랑 예약'을 클릭하면 바로 TMS로 연결된다. 고객은 이용 인원을 입력한 후 예약 가능일과 최저가가 한 눈에 보이는 캘린더로 가격을 비교하고, 결제까지 가능하다. 또 레스토랑 직원은 태블릿이나 PC로 TMS에 접속해 예약상황을 간편히 관리할 수 있어 더 높은 수준의 고객 접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롯데호텔은 TMS 론칭을 기념해 롯데호텔서울 뷔페 라세느의 공식 홈페이지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할 에정이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TMS를 통해 보다 더 정교한 식음 부문 타깃 마케팅을 시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일별, 주별, 월별은 물론 프로모션별 매출 분석 리포트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포스(POS)로 집계된 고객 각각의 실적이 TMS로 자동 연동되도록 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호텔, 자체 개발 TMS 공식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