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또 부상 악령…'종아리 근육 파열' 권창훈, 분데스리가 데뷔전 연기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부상이 또 발목을 잡았다.

프랑스 리그앙에서 독일 분데스리가로 자리를 옮긴 권창훈(25, 프라이부르크)이 부상으로 2019-2020시즌을 늦게 시작한다.

독일 축구 전문 매체 '키커'와 '연합뉴스'는 31일(이하 한국시간) 권창훈의 근항에 대해 전했다. 키커는 "(권창훈은)종아리 근육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해 시즌 개막전에 뛰지 못한다"며 "부상에서 회복 중이고 앞으로 3~4주 정도 상태를 지켜봐야 한다"고 보도했다.

권창훈은 지난 26일 오스트리아 슈룬스에서 진행된 훈련 캠프에 정상적으로 참가했다. 그는 당시 카이세리스포르(터키)와 연습 경기에 선발 출전했고 전반에 교체됐다. 키커는 "당시 종아리쪽 통증을 호소해 교체됐다"고 덧붙였다.

 [사진=이영훈 기자]
[사진=이영훈 기자]

권창훈은 최근 연이은 부상으로 결장하는 경기가 많았다. 그는 지난해 5월에도 디종(프랑스) 소속으로 리그앙 정규리그를 뛰던 도중 아킬레스건이 파열되는 부상을 당했다.

권창훈은 결국 수술대에 올랐고 2018 러시어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했다. 2018-2019시즌이던 지난해 12월에도 부상 회복 후 그라운드로 복귀했으나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목뼈를 다쳤다.

그는 당시 미세골절 진단을 받았고 지난달(6월) 국가대표팀 소집 합류가 불발됐다. 권창훈은 2018-2019시즌 종료 후 프라이부르크로 유니폼을 바꿔입었다. 그는 '기대주'로 꼽히고 있는 정우영과 올 시즌 한솥밥을 먹는다.

한편 프라이부르크는 8월 10일 마그데부르크(3부리그 소속)를 상대로 2019-2020시즌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1라운드를 치른다. 분데스리가 개막전은 같은달 17일 열리는 마인츠전으로 홈 구장인 슈바르츠발트 슈타디온에서 열릴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또 부상 악령…'종아리 근육 파열' 권창훈, 분데스리가 데뷔전 연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