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N컬처] 안재욱에 비난·질타 견딜 용기 준 연극 ‘미저리’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기회를 주신 그룹에이트와 황인뢰 연출님이 응원을 많이 해주시니까 감히 그 힘을 등에 업고 한다는 명분으로 섰습니다. 더욱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면서 행동을 취하는 것이 옳지 않을까 생각해서 비난과 질타에도 불구하고 어렵게 용기를 내봤습니다.”

올해 초 음주단속에 적발돼 자숙의 시간을 가진 안재욱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열린 연극 ‘미저리’ 프레스콜에서 5개월 만에 복귀하는 심경을 밝혔다.

 [사진=정소희 기자]
[사진=정소희 기자]

이어 “언젠가는 성실한 모습으로 보답을 해야 되는데 마치 숨어있는 것처럼 피해있는 걸로만 하루하루 임하면 답이 없을 것 같았다”며 “이른 감이 없지 않느냐는 질타도 받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또다시 최선을 다하면서 어떤 방법이든 기회가 되면 보답을 해야 되겠다고 생각을 했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에 주어진 기회에 대해서 소중하게 생각하고 연습 때부터 집중하면서 꽤 준비를 많이 했다”며 “아무리 자숙기간이지만 너무 매일 부르더라. 연습실에 내내 살았다”고 덧붙였다.

 [사진=정소희 기자]
[사진=정소희 기자]

베스트셀러 작가 폴 셸던(김상중·안재욱)을 향한 열성팬 애니 윌크스(길해연·김성령)의 광적인 집착을 긴박감 넘치게 보여주며 심리적 공포와 긴장감을 그려낸다.

초연에 이어 재연에도 참여하는 김상중은 “초연보다 신들을 조금 삭제해 시간을 단축했다”며 “배우들의 감정을 따라가는 음악은 중간중간 더 많이 나온다. 연극 같으면서도 드라마 같은 게 초연과 달라진 점”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정소희 기자]
[사진=정소희 기자]

김상중은 “손정은 씨는 나하고 드라마 ‘뱅커’를 통해 인연을 맺었는데 그때 보여준 모습이 내게 상당히 각인이 돼서 감독님께 추천을 했다”며 “손정은 씨도 연극을 굉장히 하고 싶어 해서 자연스럽게 버스터 역할을 하게 된 것”이라고 캐스팅 비화를 공개했다.

길해연은 재연에서 중점을 둔 부분에 대해 “초연 땐 감독님께서 애니의 외로움에 초점을 두셨다”며 “이번엔 이 여자의 집착으로 일어나는 상황들이 사람들한테 불안감을 조성해주기 때문에 애니의 내밀한 감정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연습에 임했다”고 전했다.

 [사진=정소희 기자]
[사진=정소희 기자]

이어 “덕분에 어떤 연극보다도 많은 대사를 빨리 외웠다”며 “극중 액션 아닌 액션도 있어서 부딪치고 넘어지면 멍들고 관절이 아파서 나 나름대로는 힘들었다”고 덧붙였다.

김성령은 “공연 끝날 때까지 전 배우가 아무 탈 없이 잘 마치는 게 내 바람”이라고 말했다.

연극 ‘미저리’는 지난 13일 개막해 오는 9월 15일까지 관객과 만난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N컬처] 안재욱에 비난·질타 견딜 용기 준 연극 ‘미저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