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랏말싸미' 측 "故전미선, 진심으로 애도…최고의 배우로 기억되길"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나랏말싸미' 제작사 측이 고 전미선에 대한 애도의 마음을 전했다.

15일 오후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 영화 '나랏말싸미'(감독 조철현) 언론·배급 시사회에서 제작사 오승헌 대표는 기자간담회 전 무대에 올라 "전미선 님의 비보를 접하고 충격에 빠졌었다"라고 운을 뗐다.

 [사진=이영훈 기자]
[사진=이영훈 기자]

이어 오 대표는 "영화가 잘 되고 안 되고를 떠나서 고인을 진심으로 애도하는 마음이 먼저라고 생각했다. 영화 개봉을 연기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와서 유족들과 얘기를 나눴다"며 "그런데 고인의 마지막 모습이 담긴 이 영화를 많은 분들이 보시고, 최고 배우로 기억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서 개봉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다만 일정을 최소화했다. 진심이 왜곡될까봐 조심스러운 것은 사실이나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또 상영금지가처분 소송과 관련해서는 "영화 개봉하면 금방 모든 분들이 아시겠지만, 순수 창작물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말씀드린다. 그 쪽과 합의를 하지 않고 법원의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나랏말싸미'는 모든 것을 걸고 한글을 만든 세종과 불굴의 신념으로 함께한 사람들, 역사가 담지 못한 한글 창제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배우 송강호가 세종대왕을, 박해일이 신미 스님을 연기했으며, 지난 달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故 전미선이 소헌왕후를 연기했다.

'나랏말싸미'는 오는 24일 개봉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랏말싸미' 측 "故전미선, 진심으로 애도…최고의 배우로 기억되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