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AI스피커 요리사 '누구 레시피' 출시


음성으로 단계별 조리법 제공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인공지능(AI) 스피커가 즐거운 요리시간을 함께한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AI 스피커 누구(NUGU)가 조리법을 알려주는 '누구 레시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발표했다.

누구 레시피는 SK텔레콤이 온라인 서점 종합 잡지 판매 순위 1위인 '이밥차'와 제휴해 총 2천200여개의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아리아, 레시피 추천해줘"라고 말하면 발화 시각에 어울리는 요리 레시피를 임의로 추천하고, "아리아, 갈비찜 레시피 알려줘"라고 하면 요리에 필요한 재료부터 단계 별로 레시피를 안내한다.

 [출처=SK텔레콤]
[출처=SK텔레콤]

또한 이용자의 재료 준비 시간 및 요리 시간을 고려해 대기 중에는 클래식 음악이 랜덤으로 재생된다.

누구 레시피는 '누구 네모' 'B tv 누구' 등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AI스피어에서 이미지로도 제공된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플랫폼 단장은 "누구를 통해 평소 요리를 어려워 하거나, 요리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레시피를 안내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누구 레시피를 이용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다이슨 선풍기·워커힐호텔 1박 숙박권 등의 사은품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오스틴강 쉐프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쿠킹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AI스피커 요리사 '누구 레시피'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