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엠게임, '클레이튼' 플랫폼 파트너십 계약 체결


'프린세스메이커' 등 비앱으로 재탄생…하반기 출시 예정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와 클레이튼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날 메인넷을 정식 론칭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은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와 유용성을 증명해 대중화를 이끄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플랫폼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엠게임은 자사가 보유한 게임 지식재산권(IP) '프린세스메이커'와 '귀혼'을 활용한 클레이튼 기반 게임 비앱(BApp·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자료=클레이튼]
[자료=클레이튼]

프린세스메이커는 이용자가 직접 부모가 되어 교육과 아르바이트, 무사 수행 등을 통해 딸을 키우는 PC 게임으로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인 원작을 살려 육성형 RPG(역할수행게임)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온라인 게임 귀혼은 무협과 귀신이라는 동양적 소재를 귀엽고 익살스럽게 그려낸 횡스크롤 RPG(역할수행게임)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치형 RPG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두 게임은 클레이(KLAY) 코인을 보상 및 결제 수단으로 활용하며, 이용자는 다양한 비앱에서 클레이를 획득해 클레이튼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교차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 계약은 자사의 인기 게임 IP 프린세스메이커, 귀혼을 기반으로 새롭게 탄생할 블록체인 게임들을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통해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 의미를 둔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플랫폼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술 역량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게임은 이번 클레이튼 기반 게임 개발 외에도 지난 5월 말 이오스(EOS) 기반 블록체인 게임 포털 사이트 '이오스 로얄'을 통해 2종의 게임을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대한 연구개발(R&D)을 진행 중이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게임, '클레이튼' 플랫폼 파트너십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