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영민 장관, 아태지역 장관회의서 '5G 코리아'


데이터·AI경제 활성화 등 설명할 계획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25~26일 양일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 전기통신협의체 ICT 장관회의(APT-MM)에 참석해 '아·태지역의 연결된 디지털 미래 공동실현'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23일 발표했다.

아시아태평양 전기통신협의체(Asia Pacific Telecommunity)는 아·태지역내 전기통신 발전을 위해 지난1979년 창설된 역내 전기통신관련 유일한 국제기구다.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공동발전 방향을 수립하기 위한 APT 장관급회의로, 올해는 APT 창립 40주년을 맞아 42개 회원국 및 준회원국 장관급 대표가 참석할 전망이다.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좌) [사진=조성우 기자]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좌) [사진=조성우 기자]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은 우리나라 수석대표로서, 장관회의에 참석해 '데이터·AI경제 활성화 계획' 및 '5G 플러스 전략' 등 우리부 주요정책을 발표하고, 역내 협력방향을 모색할 전망이다.

데이터·AI경제 활성화 계획은 올해부터 오는 2023년까지 혁신성장 전략투자 분야인 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육성전략 및 융합을 촉진하는 5개년 실행계획이다.

장관회의 논의를 통해, 각 회원국 대표들은 디지털 변혁시대의 APT 역내 공동발전 전략을 제시하는 '디지털미래 공동실현' 장관선언문을 합의 및 채택할 전망이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영민 장관, 아태지역 장관회의서 '5G 코리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