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동욱 감독 "루친스키 호투 비결, 공격적 투구와 제구력 덕분"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이동욱 NC 다이노스 감독이 외국인 투수 드류 루친스키의 최근 활약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 감독은 14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는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SK 와이번스와의 경기에 앞서 "루친스키가 전날 에이스다운 면모를 유감 없이 보여줬다"며 "전날 경기 승리는 루친스키의 공이 매우 컸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NC 다이노스]
[사진=NC 다이노스]

루친스키는 전날 창원 키움 히어로즈전에 선발등판해 8이닝 6피안타 5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하며 NC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날카로운 구위로 키움 타선을 압도하면서 NC의 2연패를 끊어냈다.

이 감독은 "시즌 초반 루친스키가 좋지 않았을 때 어느 정도 의문을 가졌던 게 사실"이라면서도 "루친스키가 KBO리그에 적응하기 위해 본인 스스로 투구 패턴에 변화를 주는 등 노력하면서 매 경기 좋은 투구를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감독은 또 "좋은 공을 가진 데다 공격적으로 던지면서 유리한 볼카운트를 점해가고 있다"며 "제구력까지 갖춰 상대 타자들이 초구부터 승부할 수밖에 없는 효율적인 투구를 보여주고 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NC는 박진우를 선발투수로 내세워 2연승과 함께 주말 3연전 기선 제압을 노린다. 박진우는 올 시즌 14경기에 나와 4승 5패 평균자책점 3.42를 기록 중이다. SK를 상대로는 2경기 1패 평균자책점 3.66으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조이뉴스24 인천=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동욱 감독 "루친스키 호투 비결, 공격적 투구와 제구력 덕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