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동욱 감독의 믿음 "원종현 SV 상황서 투입할 것"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이동욱 NC 다이노스 감독이 최근 난조를 보이고 있는 마무리 투수 원종현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이 감독은 9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리는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 앞서 "원종현은 오늘도 경기조에서 대기한다"며 "3연투지만 투수코치를 통해 세이브 상황이 오면 등판시킬 것이라고 전달했다"고 말했다.

 [사진=이영훈기자]
[사진=이영훈기자]

원종현은 전날 KIA전에서 NC가 4-2로 앞선 9회초 마운드에 올랐지만 1이닝 3피안타 1볼넷 1탈삼진 2실점을 기록하며 블론 세이브를 기록했다. 지난 7일 경기에 이어 2경기 연속 블론 세이브를 범하면서 최근 좋지 못한 구위를 보이고 있다.

NC는 4-4 동점을 허용한 후 9회말 1사 만루에서 베테랑 손시헌의 끝내기 안타로 5-4 승리를 거뒀지만 마무리 투수의 난조는 불안 요소다.

이 감독은 "전날 경기에서 9회에 다른 투수의 투입은 고려하지 않았다"며 "블론 세이브를 기록했지만 마무리 투수가 세이브 상황에서 등판하지 않는다면 활용 가치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 감독은 또 "투 스트라이크를 잡은 이후 확실하게 빠지는 유인구로 승부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다"며 "하지만 이틀 연속 9회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동점을 허용한 뒤 끝내기 안타로 승리하면서 팀이 어려움을 헤쳐갈 수 있는 힘이 생겼다"고 평가했다.

한편 NC는 좌완 최성영을 선발로 내세워 3연승과 함께 주말 3연전 스윕을 노린다. 최성영은 올 시즌 6경기(2선발)에 나와 1승1패 평균자책점 4.19를 기록 중이다. KIA를 상대로는 2경기(1선발) 7.2이닝 4실점 1패를 기록한 바 있다.

조이뉴스24 창원=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동욱 감독의 믿음 "원종현 SV 상황서 투입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