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황교안 "文대통령, 김정은에 '독재자 후예' 말해 보라"


"진짜 독재자 김정은에 말 한 마디 못하고 대변인짓 해"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김정은에게 독재자의 후예라고 말해 달라"고 요구했다.

황 대표는 21일 인천 자유공원 맥아더 동상에 헌화한 뒤 지금 이 정부가 우리를 독재자의 후예라고 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이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독재자의 후예가 아니라면 5·18을 다르게 볼 수 없다"며 사실상 한국당을 비판한 데 대한 반격이다.

황 대표는 "진짜 독재자의 후예는 김정은 아닌가. 세습 독재자 아닌가. 세계에서 가장 악한 독재자 아닌가"라며 "싸우려고 하면 타깃이 정확해야 한다. 진짜 독재자의 후예에게는 말 한 마디 못 하니 지금 여기서 북한 대변인 짓이나 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제가 왜 독재자의 후예인가. 황당해서 대꾸를 안 한다"고도 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독재자 후예' 발언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독재자 후예' 발언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해서도 "안보에는 아무 관심이 없고 북한 퍼주기에만 전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우리가 군사훈련을 하려면 북한에 알려줘야 하고, 비행기 하나 띄워 정찰을 하려 해도 북한에 알려줘야 하는 말도 안 되는 남북군사협정을 체결했는데 이것 반드시 폐기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이 5당 면담을 하자는데 의제가 북한에 식량을 공급하는 문제다. 북한이 미사일 쏜 며칠 뒤 이런 말을 하고 있으니 제가 그런 회담에 응할 수 있겠느냐"라며 "우리 안보가 백척간두의 위기에 있는 처절한 현실 속에 한국당이 일어선 것"이라고 말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교안 "文대통령, 김정은에 '독재자 후예' 말해 보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