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S, 업무용 新홀로렌즈 서비스앱 공개


AI기반 다이내믹365 서비스 제공…세일즈포스와 경쟁 강화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경쟁사 세일즈포스닷컴을 겨냥해 홀로렌즈 헤드셋으로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앱을 선보였다.

벤처비트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MS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나 마케팅 업무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손쉽게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내놨다.

또 MS는 원격지에서 전문가가 홀로렌즈를 착용한 현장 노동자를 보조하는 MS 다이내믹365 리모트 어시스트와 홀로렌즈의 공간맵핑 기능으로 유통매장이나 생산시설의 장비의 공간배치를 할 수 있는 다이내믹365 레이아웃을 공개했다.

MS는 이 제품들로 다이내믹365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구글, 아마존, 세일즈포스닷컴 등이 장악한 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다이내믹365 리모트 어시스트는 MS가 3년전 산업현장에서 증강현실 기술로 시연했던 기능으로 엔지니어가 현장에 가지 않고 사무실에서 영상통화로 이미지를 공유하며 장비의 고장난 부분을 수리할 수 있다.

이 앱은 영상통화와 이미지 공유, 3차원 주석달기 등이 핵심 기능이다. 이 외에 다이내믹365 레이아웃은 홀로렌즈를 사용해 3차원으로 콘셉트 디자인을 설계해 그 형태를 체크한 후 이를 제작해 용도에 맞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장비를 작업현장에 배치하기전에 가상으로 배치해 최적의 장비 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업무용 新홀로렌즈 서비스앱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